사진 & 영상 TIP / 갤럭시 포토 챌린지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찍다 #withGalaxy

갤럭시 S20 Ultra 5G로 촬영한 이충현 감독의 <하트어택>을 공개합니다

책상 위에 책들이 펼쳐져 있고, 한 여자의 손은 심장 모형을 만지고 있다.

전문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만으로도 멋진 영화를 찍을 수 있다면? 누구나 마음 속에만 있었던 스토리를 쉽게 영상으로 담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충무로의 괴물 신예 이충현 감독이 갤럭시 S20 Ultra 5G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영화를 어떻게 만들어 냈는지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현장에 촬영 팀 여러명의 서 있는 뒷모습이 보입니다.

영상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갤럭시

갤럭시와 함께하는 글로벌 단편 영화 Filmed #withGalaxy 프로젝트 중 첫번째 작품, 이충현 감독 그리고 이성경 주연의 <하트어택> . 영화 본편은 물론 예고편, 메이킹필름, 촬영팁 소개, 포스터까지 모두 갤럭시 S20 Ultra 5G로 촬영되었습니다. 스마트폰만으로 촬영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밀도 있는 영상미와,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가능한 독특한 촬영 기법 및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선보입니다.

이충현 감독이 회색 배경 앞 의자에 앉아 인터뷰를 하고 있습니다.

충무로가 주목하는 괴물 신예 이충현 감독

서른살의 이충현 감독은 이미 2015년 단편 <몸 값> 으로 국내외 단편 영화제를 휩쓸며 이름을 알렸고, 2020년 <콜> 로 장편 상업 영화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충현 감독은“ <하트어택> 은 사랑스러운 반전이 숨어 있는 판타지 로맨스 영화”라고 소개하며 “큰 카메라나 장비로 할 수 없는 앵글이나 움직임들을 갤럭시 S20 Ultra 5G로 잡아내면서, 예전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아이디어들이 떠올랐다. 이 영화에 담긴 촬영기법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한번쯤 따라하고 시도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트어택> 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데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관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하트어택 공식 예고편

영화 하트어택의 한 장면. 이성경 배우가 벽을 기대고 앉아 노트에 무언가를 적고 있습니다.
이충현 감독이 갤럭시 S20 5G로 촬영한 영화 하트어택의 공식예고편

"자신이 만들고 싶은 이야기만 있다면
필요한 장비는 이미 한 손 안에 있다고 생각해요"

—이충현 감독

영화 하트어택 포스터에 가운데 영어로 제목이 적혀 있고 하단에 롱보드와 농구공이 놓여져 있습니다.
갤럭시 S20 Ultra 5G 제품 뒷면
슈퍼 스테디

<하트어택> 실제 촬영시 갤럭시 S20 Ultra 5G의 슈퍼 스테디 기능이 사용되었습니다.

제품 보러가기

영화 하트어택의 스토리

영화 <하트어택> 은 첫눈에 반한 남자의 죽음을 막기 위해 100번의 시간을 돌리는 한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수려한 영상미와 독특한 스토리텔링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있습니다.

갤럭시 S20 Ultra 5G 제품 뒷면
슈퍼 스테디

<하트어택> 실제 촬영시 갤럭시 S20 Ultra 5G의 슈퍼 스테디 기능이 사용되었습니다.

제품 보러가기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영상 촬영 꿀팁

전문 장비가 없어도, 갤럭시와 몇가지 단순한 도구만 있으면 누구나 따라해 볼 수 있는 꿀팁들을 소개합니다.

1 4
1 4

영화 <하트어택> 메이킹 필름

연기를 하고 있는 이성경 배우가 중앙에 있고 그 모습을 찍고 있는 갤럭시 주변으로 여러명의 촬영 스텝들의 뒷모습이 보입니다.
이 영상은 이충현 감독 <하트어택>의 메이킹 필름 Filmed #withGalaxy 입니다. 갤럭시 S20 Ultra 5G로 촬영되었다. 촬영장의 모습과 촬영 스텝들의 인터뷰가 보여집니다. “영화 하트어택은 한 소녀가 심장마비에 걸린 남자를 살리기 위해서 백번의 시간을 돌리는 귀엽고 깜찍하면서도 슬픈감정을 담고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출에 있어서 중점을 둔 부분은?”에 대한 질문에 그가 답 하기를. “스마트폰으로 담아낼 수 있는 미장센, 비주얼을 중심으로 재밌게 편집을 할 수 있는지 그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연출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0 5G를 전달받고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 보고 알게 되니까 오히려 큰 카메라나 장비로는 할 수 없는 앵글이나 움직임들을 할 수 있으니까 예전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아이디어들도 떠오른 것 같아요.” “갤럭시 S20 5G로 영화를 촬영해본 소감은?” 이라는 질문에 김상일 촬영 감독은 “생각보다 너무 좋았어요. 스마트폰이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도 들고 영화 카메라를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이걸로도 충분히 뭔가를 만들 수는 있겠구나” 라고 답합니다. “기존의 영화 제작과 달라진 게 있다면?” 이라는 질문에는 “최대한 제가 찍는 방법들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한번쯤 따라하고 시도해 볼 수 있으면 했어요. 아 저 장면을 저렇게 찍었구나 하는 재미가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자신이 만들고 싶은 이야기만 있다면 필요한 장비는 이미 한 손안에 있는게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라고 답합니다. 영상은 심박수를 보여주며 마무리 됩니다. Filmed #withGalaxy 텍스트가 보이고 삼성로고가 보이며 끝납니다. 촬영장을 주기적으로 방역하고 촬영당시, 모든 스텝들은 열체크 후 마스크를 착용하였습니다.

나만의 영화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지금 당장 갤럭시와 함께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보아요. 멋진 영화의 시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영화<하트어택> 은 국내에서 왓챠를 통해 10월5일 최초 공개 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Ultra 5G 앞면과 뒷면

갤럭시 S20 Ultra 5G

왼쪽으로 갤럭시20 FE 제품들의 뒷면이 보입니다.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라벤더 컬러가 배열되어 있습니다. 맨 오른쪽 제품은 앞면이 보이고 스크린에는 붉은색 계열의 꽃이 보입니다.

갤럭시 S20 FE 5G

다음 이야기들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