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셀프 케어

더 신선하게 보관하는 냉장고 사용법

냉장고 속 남은 재료를 비우는 똑똑한 방법. 냉장고를 비울수록 음식물 쓰레기는 줄고 재료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죠.

엄마가 채소가 가득 담긴 장바구니를 안고 딸과 서로 바라보며 웃고 있습니다.

냉장고 덕분에 우리는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남은 식재료 활용법과 냉동실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가족들이 부엌에서 함께 요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남은 재료로 신메뉴 만들기

남은 재료는 냉장고에 신선하게 보관했다가 새로운 메뉴로 재탄생시켜보세요. 냉털 재료로 탈탈 털어 만들기 쉽고, 맛까지 좋은 두 가지 요리를 알려드릴게요.

- 야채전 : 밀가루 100 g, 소금 1 ts, 설탕 1/2 ts 물 120 ml, 달걀 1개를 넣고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남아있는 야채들을 몽땅 넣고 후라이팬에서 노릇하게 구워주면 끝!
- 카레 : 카레에는 뭘 넣어도 맛있죠. 카레가루를 잘 녹여 끓인 후, 냉장고에 남은 야채 뿐 아니라
소세지, 어묵 같은 가공식품들을 아낌 없이 넣어주면 제법 그럴싸한 카레가 완성되죠.

밀폐용기 안에 남은 음식이 들어 있습니다.

냉동실 활용백서

남은 재료나 음식을 바로 먹지 않을 땐 냉동실에 보관해보세요.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결과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도 줄일 수 있습니다.

- 풍미, 질감, 영양 성분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18°C 이하에서 냉동 보관하세요.
- 한 번 해동하면 다시 얼릴 수 없습니다. 얼리기 전에 음식을 소분해두세요.
-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냉동 식품은 냉장고에 두고 일정한 온도에서 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SpaceMax™ 기술이 적용된 삼성냉장고는 공간 확장 없이도 더 많은 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죠.

* SpaceMax™ 기술은 일부 모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병 안에 당근, 오이, 토마토, 콜리플라워 등의 채소를 넣은 모습입니다.

냉장고로 만드는 초간단 피클 레시피

피클은 양식부터 한식까지 두루두루 곁들여 먹기 좋은 음식이죠. 채소를 썰어 병에 넣은 후 냉장고에 넣어 하루만 숙성시키면 끝! 참 쉽죠?

병 안에 얇게 썬 오이, 양파, 통후추, 딜을 넣어주세요. 다른 용기에 식초, 물, 향신료, 마늘을 넣고 끓여줍니다. 소금과 설탕을 함께 녹여낸 후 약불로 줄여 채소가 담긴 병에 부어줍니다. 뚜껑을 닫고 24시간 동안 냉장 보관하세요. 냉장고에서 최대 3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피클 보관일수는 이해를 돕기 위해 기재한 것으로, 조리법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만의 공간 만들기

냉장고에 더 많은 것을 담아보세요.

왼쪽 문에 얼음 정수기가 있는 투 도어 냉장고 전면입니다. 냉장고 제품 번호는 RS68N8231S9 입니다.

냉장고

다음 이야기들을 읽어보세요

안전한 집, 건강한 가족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깨끗한 집을 만들 수 있을까요?
머리에 수건을 두르고 눈에 오이를 올린 엄마와 어린 딸이 집 안 거실에 앉아 요가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