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하나금융투자 –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주식거래시장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하는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obile Trading System, 이하 MTS)이 대중화됐다.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주식을 주문하고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지만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중, 장년층의 경우 여전히 MTS 사용 시 신규 앱 설치나 구동에 종종 어려움을 겪곤 한다.
하나금융투자와 삼성전자는 이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하나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가 모두 탑재된 MTS 전용폰을 출시했다. MTS 사용이 익숙하지 않았던 고객들은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금융투자는 국내 증권사 최초로 하나금융투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8 MTS 전용폰에 이어 삼성전자의 최신 전략제품인 ‘갤럭시 S9 / S9+’ 출시 일에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을 선보이며 MTS 전용폰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에서는 하나금융투자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1Q MTS’ 앱은 물론 증권 상담 및 정보 교환이 가능한 증권 SNS ‘쌤(SSAM)’,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하나멤버스’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미 설치된 앱을 실행만 하면 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설치과정 없이 유용한 앱들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용량은 최소화하고 기본 앱이지만 편의에 따라 삭제도 가능하게 했다.
또한 MTS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보안프로그램 ‘안랩 V3’도 기본으로 설치했다.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은 개시 단계에서부터 필요한 앱들이 모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모바일 앱으로 하나금융투자의 서비스를 접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자녀가 앱을 깔아줘도 매 번 찾기도 어려워 물어볼 때가 많았는데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은 꼭 필요한 기능들이 바탕화면에 깔려 있어 간편하다”며 “이제 틈이 날 때마다 앱을 통해 시세를 확인하는 게 일상이 됐다”고 말했다.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의 전원을 켜면 하나금융투자의 시그니처 로고와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인 ‘별돌이’를 만나볼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삼성전자의 고객맞춤형 솔루션 ‘녹스 컨피규어 (Knox Configure, 이하 KC)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또한 강화했다.
삼성전자의 KC 솔루션은 특정 비즈니스 설정에 맞춰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설정해줘 다양한 비즈니스에 적합한 전용폰을 구현한다. 이번 하나금융투자의 MTS 전용폰에서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하나금융투자의 모바일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KC 솔루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전원을 켜거나 종료할 때는 물론 바탕화면에서도 하나금융투자의 브랜딩을 살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가 MTS 전용폰으로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이 뿐만이 아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앞으로 삼성 Dex를 활용해 ※ ‘1Q MTS’ 를 구현하는 모바일 – 홈 트레이딩 시스템 연계를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의 생체 인식 기술인 ‘삼성 패스’와 인공지능 ‘빅스비’ 등을 활용한 IT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 DeX, DeX Pad를 비롯 해당 장치에 필요한 모니터, 액세서리 등은 별도
구매 제품입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을 증권에 접목한 아이디어로 변화하는 핀테크 시장에서 하나금융투자만의 차별화된 IT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증권 고객 중에서도 40~50대 고객의 비율이 높은 편인데 MTS 앱의 기본적인 설치부터 어려워하는 고객이 많아 안타까웠다”며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MTS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실제로 문의도 줄고 고객 만족도도 높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갤럭시 하나금융투자 MTS 전용폰’ 구매 고객에게 휴대폰케이스 등 휴대폰 액세서리를 담은 기프트 박스를 제공해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로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하나금융투자와 최적의 솔루션으로 전용 휴대폰 시장 최강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삼성전자가 함께 열어갈 IT 금융 서비스의 미래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