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더현대 서울 -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
비대면·온라인 쇼핑이 대세로 굳혀진 유통업계에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오프라인 공간이 등장하며, 소비자와 업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021년 2월 오픈한 ‘더현대 서울’은 실내로 자연을 끌어들인 혁신적 공간 디자인과 MZ세대를 위한 브랜드 큐레이션 등 신선한 마케팅 전략으로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건물의 외벽과 내부에는 압도적인 크기와 선명한 화질로 눈길을 사로잡는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배치해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깬 미래형 플래그십 스토어의 존재감을 빛냈다.
더현대 서울은 아티스틱한 분위기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초대형 디스플레이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독창적인 외벽을 선보였다.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화면을 경계하는 베젤을 최소화하여 용도에 따라 비율과 사이즈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더현대 서울은 독특한 세로형 디스플레이를 도입하며 매력적인 미디어 콘텐츠의 비주얼 임팩트를 높였다.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는 초고해상도*, 콘텐츠의 밝기와 색을 균일하게 조정하는 2단계의 특수 컬러 보정 프로세스는 디테일한 색감으로 더현대 서울만의 아이덴티티를 깊이 있게 담아낸다.
*3,616X3,488 픽셀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예측하기 어려운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안정적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한다.
최대 9,000니트(nit)*의 높은 밝기는 강렬한 햇빛 아래에서도 탁월한 시인성을 자랑한다. 장시간의 직사광선이나 비바람 등 습기나 부식 요소에 노출되어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은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생생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끄럽고 균일한 영상을 송출하는 초고도의 49,920Hz* 주사율***은 하루 18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콘텐츠를 재생하며 여의도의 낮과 밤을 선명하게 밝힌다.
*자사 실험치 기준, 실사용 환경 및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스펙을 참조
**C3 오염 테스트 진행,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① 소금 안개 실험실: 염도와 습한 환경을 시뮬레이션한 내구성 테스트
② 기후와 온도 변화 실험실: 실제 기후에 따른 온도와 습도 변화 시뮬레이션
③ 오염 및 이온 그래프 검사: 제조 과정에서 청결 및 오염에 대한 안정성 보장
***디스플레이의 화상을 분해하거나 구성하는 주사선의 촘촘한 정도를 나타내는 비율, 60Hz는 1초간 화면을 60단계로 쪼개 보여줄 수
있으며 고주사율일수록 화면을 끊김없이 부드럽게 표시.
쇼핑 스토어 외에도 보태니컬 정원 '사운즈포레스트‘, SNS 감성의 전시회 등 문화 콘텐츠는 방문객들의 발길을 유도하는 더현대 서울만의 또다른 매력이다.
영화 상영, 명사 초청 강연 등의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는 문화센터 ‘LIVE STUDIO’에 입장하면 거대한 공간을 빈틈없이 채우는 디스플레이를 마주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영화관처럼 몰입할 수 있는 시네마형, 뉴미디어 콘텐츠에 특화된 세로형 등 공간의 형태와 크기에 따라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미지의 작은 디테일까지 명확하게 표현하는 정교한 LED HDR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는 놀라운 몰입감을 선사한다.
*디테일까지 명확히 구현하는 다이나믹 피킹 기술과 색조 최적화 기술, 실내외 구분 없이 정확한 색감을 표현하는 심층 컬러 매핑 기술 탑재
관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간편하게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높은 운영 편의성이 필수적이다.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고화질의 UHD 콘텐츠 재생 시에도 추가 고가의 장비 없이 사이니지 플레이어 'LED S-Box' 로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어 다양한 강연부터 영화까지 복합적인 콘텐츠를 송출하는 ‘LIVE STUDIO’의 활용성을 높였다. 원하는 공간에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캐비닛과 프레임 키트의 무게를 줄여* 관리의 편의성은 물론 비용 면에서도 효율성을 더한다.
*IER 시리즈 기준 (20.8kg/m2)으로, 자사 IF-H 시리즈(22.4kg/m2) 대비 약 7% 감소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선명한 이미지로 더현대 서울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한다. 3층 중앙의 'VMD존'에서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하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기도 하며, 서비스 라운지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혜택을 명확하게 전달한다.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진행되는 스튜디오 'CH1985'에서는 오늘의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공간과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쇼핑이라는 목적이 뚜렷했던 기존 백화점과는 다르게 더현대 서울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힐링 및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더한다. 더현대 서울 관계자는 “건물 외부와 내부에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감각적으로 배치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삼성전자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초현대적 플래그십 스토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 밝혔다.
앞으로도 더현대 서울이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와 함께 제시해 나갈 오프라인 유통 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기대해본다.